순천시, GRIP 도입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한 디지털 시민 시장실 구축
페이지 정보
본문
순천시는 GRIP 을 도입하여 순천시에 산재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시각화하는 디지털 시민 시장실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제 순천시는 디지털 시민 시장실을 통해 시정현황을 실시간으로 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이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선제적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구현하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디지털 시민 시장실로 새로운 순천을 만들기 위한 기틀 마련
전라남도 순천시는 1읍 10면 13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지역의 70% 가 산으로 이루어진 도시로서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 라는 슬로건으로 안전, 복지, 문화, 경제 발전등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순천시는 중소 도시인 만큼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발전을 목표로하는 도시 종합 발전 계획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으며, 시정의 속도를 높이고자 시정 현황에 대한 보다 빠른 파악과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순천시는 GRIP 을 도입하여 디지털 시민 시장실을 구축하고, 6개 권역별로 5개 테마 정책과 16개 핵심 사업, 38개 세부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현황 데이터, 지표등에 대한 데이터를 시각화 하고, 지역별로 사업의 현황을 위치 정보 기반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가 있는 현황에 대해서 는 디지털 시민 시장실을 통해 핵심 데이터 및 세부 데이터 들을 보다 빨리 파악하고 이에대한 대응책을 신속히 만들수 있게 되어 사업의 속도가 보다 빨라 졌으며, 순천시가 목표로 하는 도시 발전의 기틀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