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통한 고객 성공을 이끕니다.

YD&S GRIP은 고객이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비즈니스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서울시 디지털 시민시장실 이야기

서울시는 GRIP을 도입하여 서울시의 다양한 행정 데이터를 총망라한 실시간 거버넌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서울시 디지털시민 시장실을 구축하였습니다.
서울시는 디지털 시민 시장실을 활용하여 재난, 안전, 교통, 일자리 등 50여개 분야의 시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GRIP 도입 후 보고 시간 절감, 선제 대응시간 최소화 등의 행정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행복시정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서울 시정 데이터
    총망라

  • 보고시간 축소를 통한
    행정 효율성 향상

  • 여론 동향 파악 및
    시민소통

행정 선진화 및 행복 시정 구현
  • 직면한 문제점

    서울시의 고민은 시의 최고 의사결정권자인 서울 시장이 방대한 서울에서 발생하는 사건과 문제에 대해 파악이 늦고, 직원들이 문제 해결방안
    도출보다 상황 보고를 위한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쏟는 것이었습니다.

  • 문제 해결

    YD&S GRIP 기반 디지털 시민 시장실 구축 이후 서울시장은 화재, 재난, 사고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수 있었고, 직접 현장에 가지 않고도
    통제, 지시, 빠른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시민 생활과 밀접한 대기질, 수질, 물가 등의 도시 현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응답소, 120 다산콜센터, SNS 등으로 접수된 여론도 한 화면에서 모니터링하여 서울시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황 파악 후 담당자와 바로 화상 통화를 진행, 보고 절차 최소화 및 행정 효율성 극대화라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 미래 비전

    서울시는 현재의 성과에 그치지 않고 변화하는 시정현황에 따라 디지털 시민 시장실을 통해 분석하는데이터의 종류를 확대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시민들과 공유하며, 시민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함께 만들어가는 만드는 서울시를 꿈꾸고 있습니다

YD&S GRIP 고객 사례

지금도 수많은 고객들이 GRIP을 통해 데이터를 새롭게 바라보고, 성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